지난해 7월 런던올림픽과 연계된 시즌1의 성공적인 개최에 힘입어 올해 열리는 시즌2는 ‘스포츠로 소통을 하다!’라는 주제를 가지고, 남녀노소 전 계층이 스포츠 체험을 통해 자연스럽게 상호 교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전시관은 크게 2개의 존(스포츠체험 존, 유아체험 존)으로 구성돼 있으며, 첨단 IT기술이 접목된 28종의 전시품들을 통해 관람객들은 스포츠에 숨어있는 각종 과학원리들을 자연스럽게 체험해 볼 수 있다.
스포츠체험 존 내에는 3가지 코너(기초체력측정 코너, 체험스포츠 코너, 가상스포츠 코너)가 있다.
기초체력측정 코너는 건강체력진단(체지방 측정, 악력계, 팔굽혀펴기, 윗몸 앞으로 굽히기), 육상(반응시간 측정), 암벽등반 등의 코너로 이뤄져 있다.
체험스포츠 코너는 축구, 야구(피칭), 농구(자유투 및 점프력 측정), 탁구, 조정, 권투(펀치력 측정), 유도(힘겨루기), 세그웨이, 짚라인(Zip-Line) 등의 콘텐츠로 준비돼 있다.
또 가상스포츠 코너에서는 스크린골프, 스크린승마, 스노우보드, 3D스포츠 게임(X-Box), 사격, 엑서게임 등의 가상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이번 특별전에는 플레이짐, 에어바운스, 전동라이더 등의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유아체험존이 신설된 것도 주목할 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