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가 제6회 아시아·태평양 금융포럼을 통해 글로벌 금융시장의 성장을 위한 새로운 대안을 제시합니다.
세계 경제는 지난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와 2011년 촉발된 유로존 재정위기 등 연속된 위기로 불확실성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특히 금융 선진국인 미국, 유럽연합(EU)의 잇단 위기는 신흥 금융 발전의 메카인 동아사아에 새로운 도전과제를 안겨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같은 상황에서도 주요 20개국(G20) 내 선진국과 신흥국의 가교 역할을 해왔습니다. 현 시점에서 어떤 성장전략을 취하느냐가 각국의 관심사로 부상하면서 금융시장 성장을 위한 새 구상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아주경제는 홍콩 문회보와 공동으로 오는 3월 27일부터 서울 태평로 플라자호텔에서 '제6회 아시아·태평양 금융포럼(APFF·Asia Pacific Financial Forum)'을 개최합니다. 전 세계는 물론 아시아·태평양 금융시장의 현 주소를 짚고, 국내 금융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전략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번 '2013 APFF'는 '세계 금융시장 성공전략'을 어젠다로, '저성장시대, 글로벌 금융산업의 미래'란 부제로 개최돼 글로벌 금융위기 해결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박근혜 정부의 금융정책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됩니다. 아울러 지난해 국내 금융권에서 발생한 각종 부도덕한 행위로 실추된 금융권의 신뢰성 향상 및 건전성 회복 대책, 글로벌 은행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국내 대형은행 육성전략 등에 대해서도 토의할 계획입니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개막 특별세션으로 마련한 '세계 경제 패러다임의 전환'이란 주제에 세계 유수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글로벌 금융시장의 흐름 및 아시안의 위상 변화에 대해서도 짚어볼 예정입니다.
글로벌 금융산업의 성공전략을 집중 조망하는 '2013 APFF'에 독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주제 : 세계 금융시장 성공전략
■부제 : 저성장시대 글로벌 금융산업의 미래
■일시 : 2013년 3월 27(수) ~ 29일(금)
■장소 : 서울 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
■주요일정
▷ 27일(수)
- 세계 경제 패러다임의 전환 / 저성장시대 세계 금융시장의 변화와 극복전략
▷ 28일(목)
- 자국 보호주의와 아시아·태평양 금융시장 / 새 정부 출범과 금융선진화 / 저성장시대 투자전략
▷ 29일(금)
- 전문가 초청 특별간담회
■주관 : 사단법인 글로벌경제재정연구원(GEFRI)
■주최 : 아주뉴스코퍼레이션(아주경제), 홍콩 문회보
■후원 : 기획재정부, 외교통상부,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한국은행, 전국은행연합회, 한국거래소, 금융투자협회, 한국금융연구원, 자본시장연구원, 한국주택금융공사
■문의 : 아주뉴스코퍼레이션 포럼사무국 (02)767-1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