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은 모유에 가장 가까운 분유를 만들기 위해 ‘모유를 연구하면 분유는 연구된다’는 생각으로, 3년 전 ‘매일 모유연구소’를 설립, 본격적으로 한국인의 모유와 아기의 변성을 분석하는 등 다양한 연구활동을 펼쳐 왔다.
그리고 이번 리뉴얼 제품은 대한민국 엄마들의 모유 분석결과를 다각도로 반영해, 면역 단백질 락토폰틴 을 새로 추가하고, DHA, ARA, 알파락트알부민, 베타카로틴 등 기능성 성분을 모유수준만큼 늘리고, 일본산 원료와 영유아용으로 기능성이 검증되지 않은 초유 성분을 일절 넣지 않았다.
한편 매일유업은 합리적인 가격대의 유기농 분유를 원하는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원료부터 제대로 만든 ‘앱솔루트 유기농 궁’을 새로 선보였다.
이 제품은 최초 3만원대 유기농 분유로 타사 유기농 분유의 70% 수준 가격으로 책정됐다.
또 청정지역으로 유명한 전라북도 고창지역에서 한정 생산되는 ‘상하목장’ 유기농 원유를 100% 사용하고, 자연친화적인 유기농 원료 95% 이상을 사용했다.
‘앱솔루트 명작’ 800g 1통에 2만5900원선, ‘앱솔루트 유기농 궁’ 800g 1통에 3만5900원선(1단계 기준)으로, 1월 중순 이후 전국 할인점 및 온라인, 슈퍼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