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SBS플러스, 'IT 패션 콘서트' 연다

2011-12-01 09:52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SK플래닛은 SBS플러스와 함께 K팝 스타들의 콘서트와 패션쇼, 정보기술(IT)인 커머스 플랫폼과 방송이 결합된 ‘K-콜렉션 인 서울’ 개최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K-콜렉션 인 서울은 K팝스타와 톱 모델들이 대거 출연하는 패션 엔터테인먼트 축제로 내년 3월11일 서울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대규모로 치러지게 된다.

K-콜렉션 인 서울은 일반 대중들이 쉽게 접근하고 구매할 수 있는 친숙한 브랜드들로 구성된다.

특히 국내 최초로 커머스 플랫폼 기술과 패션쇼가 결합되고 방송으로까지 제작된다.

이를 위해 SK플래닛은 행사 당일 관람객들이 ‘K-콜렉션’(가칭)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패션쇼 관련 정보 확인 및 상품 검색, QR코드·근거리무선통신(NFC)을 이용한 현장 구매까지 가능한 모바일 커머스 환경을 제공한다.

또 K-콜렉션 웹사이트 구축을 통한 패션쇼 실시간 라이브 중계 등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오픈 쇼핑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K-콜렉션 인 서울에는 20여개의 패션 뷰티 브랜드와 신진 디자이너, 100여명의 슈퍼모델과 유명 아티스트 등 국내·외 정상급 인사들이 대거 참여한다.

또 최신 일본 패션 트렌드와 일본 톱모델들의 패션쇼 참여를 통해 K-콜렉션의 아시아 진출 교두보를 확보할 계획이다.

서진우 SK플래닛 사장은 “K-콜렉션 인 서울’은 패션과 미디어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이 결합된 새로운 형식의 IT 패션 축제”라며 “SK플래닛은 스마트 시대의 새로운 문화 트렌드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