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 지역경제 활성화 앞장선다

2011-11-10 11:00
  • 글자크기 설정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 시상식 개최

(아주경제 강규혁 기자)G마켓과 옥션이 10일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제 3회 G마켓·옥션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 시상식을 개최했다.

'G마켓ㆍ옥션 지자체 e마케팅 페어'는 전국 지자체의 먹거리·우수 농수산물·여행상품 등을 종합적으로 선보이는 온라인 최초이자 최대규모 행사로 지난 10월 11일부터 28일까지 18일간 106개 지자체가 참여했다. 지역 단체장이 추천하는 우수 농·수·특산품 및 축제, 각 지자체와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하는 여행상품 등을 G마켓과 옥션 사이트를 통해 선보여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었으며, 네티즌 275만 명이 투표에 참여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광역시도 중에는 전라남도청이 농특산물 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고, 기초 시군구 중 부안구청이 여행 부문 종합대상을 차지했다. 또한 경상북도청·전라북도청·나주시청·예천군청이 농특산물 대상을, 충청북도청과 청양군청이 여행 대상을 수상하는 등 총 26개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가 수상해 총 1억원의 상금이 전달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사상 최고의 지자체 참여율과 매출 성장률을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참여한 지자체 수가 작년의 77개보다 38% 증가했고, 올해 신규로 참여한 지자체가 47곳으로 전체의 45%를 차지했다. G마켓 측은 참여지자체의 거래액(GMV) 성장률은 전년 대비 33% 증가, 신규지자체는 118% 증가를 보여 G마켓과 옥션을 통한 e마케팅이 지역경제 발전의 새로운 동력으로 자리잡았음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종합대상을 수상한 전라남도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94%의 성장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G마켓ㆍ옥션 박주만 대표이사는 "지역의 고객들과 직접 연계해 지역을 알리고 온라인마케팅을 할 수 있는 집중 홍보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지자체 e마케팅 페어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우수 농특산물 및 여행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육성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상식에는 G마켓ㆍ옥션 박주만 대표와 박재순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을 비롯해 정순남 전라남도 경제부지사 등 이번 e마케팅 페어에 참여했던 후원 기관 및 지자체 관계자들이 자리를 함께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