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2종(한국타이어 제공) |
‘윈터 아이셉트 에보(Winter i*cept evo)’는 친환경·초고성능 겨울용 타이어로 젖은 노면과 눈길에서 필수적인 핸들링과 제동력을 극대화했다.
특히 2010 레드닷 디자인상을 수상한 북극곰 발톱 형상의 그루브 디자인과 3D 커프, 보조커프 등을 적용해 디자인 완성도는 물론 진보된 그립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실리카 트레드 컴파운드를 적용해 회전저항을 감소시켜 겨울용 타이어의 약점이었던 연비성능을 향상시켰다.
스파이크타이어의 성능을 모티브로 한 ‘윈터 아이셉트 이지(Winter i*cept iZ)’는 고장력 스파이크 화이바 컴파운드를 적용해 노면과의 획기적인 마찰력 증강을 이뤄냈다.
이와 함께 시베리안 허스키의 발바닥 표면구조에서 영감을 얻은 ‘허스키 스파이더 슬릿’과 하이드로플래닝 현상(타이어가 노면에 접촉되지 않고 물 위에 뜨는 현상)을 예방하기 위한 ‘스포이드 홀’ 등 신기술을 적용해 겨울철 노면에서의 성능을 최적화 시켰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부회장은 “한국타이어만의 첨단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이번 신상품은 겨울용 타이어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며,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시장을 선도하는 앞선 기술력으로 전 세계 고객들을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