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상수도사업본부에 따르면, 본부는 2012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대비를 위한 전략을 평가기준 사업을 중심으로 중점 추진하는 맞춤형 평가지표를 설정해 경영개선을 도모키로 했다.
또한'미추홀참물'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시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신뢰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맞춤형지표 교육은 10월 17일부터 10월 19일까지 3일 동안 부평정수사업소 1층 세미나실에서 사업소를 포함해 상수도사업본부의 경영평가 지표 관련자 80여명을 대상으로 경영평가 개요와 지표 그리고, 2012년 개선된경영평가 지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경영평가 지표 체계는 성과가 쉽게 파악될 수 있도록 ‘계획-집행-성과도출’업무과정에 따라, ‘리더십/전략-경영시스템-경영성과’3개 지표로 구성됐다.
주요 경영평가 내용을 보면, 비전, 목표, 전략, 리더십 등 조직을 이끄는동인(動因)이 적정하게 설정되고 실행되는지 여부와 사업 추진활동의 효율성 및 조직자원의 효율성 활용체계를 갖추고 있는지 여부 그리고 주요사업성과, 생산성, 고객만족도 등 경영활동 성과를 제대로 창출하고 있는지 여부로, 평가방법은 정성지표 29점과 정량지표 71점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은 수질연구소, 수도시설관리소를 포함한 정수사업소와 수도사업소,본부로 나누어 지표명에 의한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조영하 상수도사업본부장은 "경영평가는 전년도 경영실적이 평가되므로 지금부터 경영평가 지표를 중심으로 전략을 수립하여 착실히 준비하고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며 “향후 실시되는 경영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경영개선은 물론 시민으로부터 사랑받는 미추홀 참물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업무에 자긍심을 갖고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