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수경 기자) 농협중앙회는 스마트폰으로 예·적금을 가입하고 게임을 통해 금리우대 등 금융서비스와 모바일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채움사이버패키지'를 5일부터 농협 스마트뱅킹망을 통해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이 패키지 상품은 '채움사이버 정기예금'과 '채움사이버 적금' 2가지 상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스마트폰 전용 애플리케이션 '내 사랑 독도'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내 사랑 독도'는 독도에서 낚시하고 게임을 즐기면서 독도 사랑을 실천하고 게임 레벨에 따라 금리우대 등의 금융혜택과 여행·주유 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금융과 게임을 접목한 NH스마트 금융상품몰이다.
이번 패키시 상품은 가입경로만을 스마트폰으로 정하고 있는 기존의 스마트폰 전용 예적금과 달리, 게임기능을 탑재한 별도의 앱을 통해서만 가능한 소위 '펀뱅킹(fun banking)'이 가장 큰 특징이다.
스마트폰 이용자는 앱을 통해 예적금의 가입이나 적금불입을 하는 한편 게임(독도인근에서 낚시)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하고 적립된 포인트로 독도에서 건물을 짓는 등 주거공간을 구성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쿠폰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제공되는 쿠폰에는 금리우대쿠폰, 환율우대쿠폰, 타행 자동입출금기(ATM) 인출수수료면제쿠폰, 휴일재해보장보험쿠폰 등 금융서비스쿠폰과 독도여행상품권, 또래오래치킨교환권, 모바일주유상품권, 공연할인권, 영화·문화상품권, 아이스크림상품권 등 비금융쿠폰이 있다.
채움사이버정기예금은 최저가입금액 100만원이상, 채움사이버적금은 초입금 5만원이상, 매회1만원이상, 최고 1억원까지 불입이 가능하다.
또한 게임을 통해 제공되는 금리우대쿠폰(최고 0.5%포인트) 외에도 주변사람에게 상품을 추천하는 경우 제공되는 금리(최고 0.25% 포인트, 1인당 0.05%), 사이버농협독도 회원우대금리(0.1%포인트) 등을 감안한 적용금리는 지난달 29일 기준으로 각각 채움사이버정기예금(1년) 최고 연 4.72%, 채움사이버적금(3년) 최고 4.92%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