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는 시민들이 10월에 있을 다양한 축제를 단 한 번의 클릭으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시청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전국체전&고양글로벌문화대축제’ 바로가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고양시 전 지역에서는 전국체전 사상 최초로 일산호수공원에서 독창적인 개ㆍ폐회식이 열리는 제92회 전국체전, 해외 15개국 30개 업체 등 총 250개 업체가 참가해 다양한 특산품을 선보이는 고양국제특산품페스티벌, 호수예술축제ㆍ행주문화제ㆍ웰빙음식축제 등 고양글로벌문화대축제가 다양하게 개최된다.
시는 시민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축제를 100배 즐길 수 있도록 시청 홈페이지에 ‘바로가기’ 서비스를 마련했다.
홈페이지는 내달 6일 개최되는 전국체전 중 고양시에서 개최되는 일자별 경기종목 및 현장 위치도 등과 1일부터 진행되는 고양국제특산품페스티벌과 고양글로벌문화대축제 전체 일정 및 각 행사별 세부내용을 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행사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속에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고 있다”며, 또한 “각종 행사홍보물에 QR코드를 넣어 스마트폰을 통해서 손쉽게 행사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