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뉴엘은 19일~다음달 14일까지 전국 대학(2년제 이상)생,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품, 광고 디자인을 공모한다고 19일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모뉴엘 제품군 중 하나를 선택, ‘제품디자인’이나 ‘광고디자인’을 제출하면 된다.
‘제품디자인’의 주제는 친환경과 에너지 절약 혹은 한국의 특화 소재를 기반으로 하고 ‘광고디자인’은 모뉴엘 제품의 특징을 반영,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독창적이고 참신한 광고 디자인이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으로 응모할 수 있다.
대상 한 팀에게는 500만원의 상금과 인턴쉽 기회가 주어진다.
부상으로 소속 대학 학과에 모뉴엘 데스크톱PC 1세트도 선물된다.
제품디자인과 광고디자인 부분별 한 팀을 금상으로 선정해 각 200만원의 상금과 부상(해당학과에 32형 LCD TV)이 주어진다.
은상 총 2팀(부분별 1팀)에게는 각 100만원의 상금이, 동상 총 4팀(부분별 2팀)에게는 각 3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올해는 환경 특별상을 특별히 제정해 친환경적인 제품 디자인을 제출한 한 팀에게 100만원도 수여한다.
‘제품디자인’의 경우 주제의 적합성과 양산 가능성, 독창성과 심미성을 심사 기준으로 하고 ‘광고디자인’은 독창성과 공감성, 전달력, 완성도를 평가한다.
응모 작품은 모뉴엘로 우편(서울 금천구 가산동 345-13 파트너스타워 4층 모뉴엘 (공모전 담당자)으로 보내거나 직접 방문해서 접수할 수 있다.
김영미 모뉴엘 과장은 "디자인과 마케팅으로 세계 시장에서 인정 받고 있는 만큼 대학생들에게 보다 많은 도전의 기회를 주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