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더 빠르고·더 쉬워진' 모바일웹 선보인다

2011-09-19 09:37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다음이 더 빠르고 새로운 모습의 모바일웹을 선보인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모바일웹 첫 화면을 개편하고 이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모바일 검색을 이용할 수 있도록 4가지 검색 특화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새롭게 개편한 모바일웹 첫 화면은 기존 3개 화면을 1개 화면으로 통합했다.

실시간 뉴스 영역을 강화하고 뮤직, 영화 서비스를 신규 제공해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또한 모바일 환경에서 경험할 수 있는 검색어 입력의 불편함과 속도 저하를 최소화해 이용자들이 보다 빠르게 검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검색 특화 페이지를 신설했다.

지난 4월 오픈한 장소검색 서비스 ‘지금 여기엔’ 을 비롯해 △생활밀착형 정보 검색 서비스 ‘빠른 검색’△현재 화제가 되는 검색어를 모아서 보여주는 ‘이슈 검색’△간단하게 검색창만 보여주는 ‘검색홈’ 으로 구성된 4가지 형태의 특화된 검색 페이지를 제공한다.

빠른 검색은 이용자들의 검색 패턴을 분석해 요일에 따라 자주 찾는 생활밀착형 정보 검색어와 스포츠·TV프로그램 일정 등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슈 검색은 실시간 이슈 검색어뿐만 아니라 5일전까지의 이슈 검색어까지 페이지 이동 없이 한 눈에 볼 수 있다.

지금 여기엔을 통해서는 이용자들이 현재위치 중심으로 장소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다.

이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음식 배달’관련 장소 정보를 강화, 이용자 근처에 위치한 배달 업체 메뉴, 연락처를 바로 제공하고 대표번호를 누르면 바로 전화로 주문까지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검색만 이용하길 원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간편하게 검색창만 제공하는 검색홈을 오픈했다.

박혜선 다음 검색기획팀장은 “이용자들의 검색 니즈가 높은 생활밀착형 정보, 장소 검색어들을 자동으로 추천해줌으로써 검색어 입력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검색창만 보여주는 심플한 검색홈 등을 통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검색 서비스를 구현했다”며 “다음은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지속적으로 이용자들의 검색 편의성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