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강규혁 기자)GS샵이 콘텐츠와 고객맞춤 기능을 대폭 강화한 쇼핑앱 ‘GS샵 모바일 2.0’을 오픈했다.
GS샵 모바일 2.0의 가장 큰 특징은 상품과 연관된 콘텐츠와, 첫 화면을 고객 취행대로 선택·편집할 수 있는 고객 맞춤기능이다.
동영상 강좌인 ‘뷰티 따라하기’가 가장 대표적인 사례. 뷰티 따라하기는 화장·헤어스타일·다이어트 등 주제로 3~5분 내외의 짧은 동영상 강좌를 통해 유용한 뷰티 관련 정보를 전달한다. GS샵은 뷰티 따라하기가 모바일 쇼핑 이용도가 많은 20~30대 여성들의 상품구매 증대에 도움이 도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고객들의 호응을 살펴 매월 동영상 강좌를 추가할 예정이다.
또한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첫 화면을 만들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GS샵은 쇼핑앱 실행 시 나타나는 첫 화면을 △메인화면 △카테고리 화면 △고객 개인 화면 등 3가지로 분류하고 고객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GS샵 모바일 커머스 담당자는 “GS샵 모바일 매출은 특별한 프로모션 없이도 8월 매출이 1월 매출 대비 320%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단기 효과를 노리는 프로모션 중심이 아니라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모바일에 특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