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원푸드 다이어트, 과연 효과적인가?

2011-08-18 16:44
  • 글자크기 설정
- 그랜드성형외과 서일범 원장

현재 사람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다이어트로 원푸드 다이어트를 빼놓을 수 없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일명 ‘연예인 다이어트’로 단기간에 살을 뺄 수 있어 모두들 큰 관심을 얼마 전 그룹 2NE1의 박봄은 ‘수박 다이어트’를 유행시키며 예전보다 훨씬 더 날씬해지고 탄력 있는 몸매로 팬들의 이목을 끌었다. 서인영은 닭가슴살, 바나나 등의 원푸드 다이어트와 운동을 병행해 두 달 만에 6kg을 감량했다며 깜짝 고백하기도 했다.
그러나 연예인들이 성공을 이루고 있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살을 뺄 수 있지만 장기간으로 이어질 경우 영양불균형을 초래해 건강에 무리를 줄 수 있음을 유념해야 한다.
Q. 원푸드 다이어트란 구체적으로 무엇인가.
매일 한 가지 식품만 계속 섭취하는 다이어트 비법 중 하나로 가장 간단하고 편하게 할 수 있어 일반인들에게도 인기가 좋다.

특히 바나나와 포도, 사과, 초콜릿, 닭가슴살, 계란, 감자 등과 같은 과일과 곡류위주의 식단으로 진행된다.

이 밖에 허브 다이어트와 황제 다이어트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주로 탄수화물과 단백질, 무기질 및 비타민 위주의 음식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있다.

Q. 원푸드 다이어트의 장·단점은.
이 원푸드 다이어트는 지방을 배제한 식단위주의 음식물을 섭취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살에 대한 염려를 하지 않아도 된다.

탄수화물과 단백질, 무기질 및 비타민 등의 섭취로 다른 음식들에 비해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식품을 쉽게 구할 수 있고 비용과 시간을 최대한 절약할 수 있어 간편함이 최대 장점으로 꼽힌다.

하지만 아무리 효과가 좋은 다이어트라 하더라도 다른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한 가지 음식만 섭취하는 것은 몸 안에 다른 영양소 부족으로 심각한 영양결핍과 빈혈증상이 나타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특히 갑자기 음식물 섭취를 줄이는 다이어트 초기에는 저혈당 증상이 나타나 어지럼증, 두통을 경험할 수 있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특정 영양소 과다 결핍은 담석증, 탈모 등의 질환을 유발 할 수 있다.

Q. 식이요법 외에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은.
평소 어지럼증과 빈혈이 심하다거나 조금 무리를 하면 무기력해지는 체질,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 이들은 지방흡입술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지방흡입술을 받고 난 이후에도 병원을 찾아 마시지를 꾸준히 받고 적절한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것이 수술의 효과를 오래 유지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Q. 미니지방흡입술·트리플임팩트 지방흡입술의 특징은.
미니지방흡입은 수술 시간이 짧고 간단하며 꼭 필요한 만큼의 지방만을 제거하기 때문에 깔끔하고 매끄러운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다. 시술부위가 적고 국소마취를 통해 시술이 이뤄져 붓기나 멍, 출혈에 대한 부담이 적고 일상 복귀가 빠르다.

최근에는 워터젯·파워 지방흡입·레이저조사 방식의 3가지 방식을 동시에 적용시켜 지방흡입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트리플임팩트 지방흡입술도 인기다. 물을 이용하는 시술로서 생리적으로 안전해 몸에 무리가 가지 않고 흡입관이 가늘어 절개창의 흉터가 더 작다는 장점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