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가수다] 명예 졸업 제도 신설! 박정현-김범수-YB밴드 졸업할까? 오는 8월 15일 대폭 변경 예고

2011-07-26 18:57
  • 글자크기 설정

[나는 가수다] 명예 졸업 제도 신설! 박정현-김범수-YB밴드 졸업할까? 오는 8월 15일 대폭 변경 예고

▲박정현(왼쪽), YB밴드(중앙), 김범수 [사진=MBC]
(아주경제 총괄뉴스부) '나는 가수다'가 새로운 형식의 '명예 졸업' 제도를 도입한다. 

26일 복수의 가요 관계자에 따르면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이하 나가수)'가 명예 졸업 시스템을 신설했으며 8월 15일부터 출연 가수들에 변동이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명예 졸업 제도란, 한 가수가 출연 시점을 기준으로 7라운드까지 탈락하지 않고 살아남을 경우 프로그램에서 하차하도록 만든 시스템이다. (단, 7위한 가수는 이에 해당되지 않는다.)
 
이는 1~2주 간격으로 새로운 노래를 선곡 및 편곡해야 하는 '나가수'에서 기존 가수들의 장기간 출연에 따라 피로도가 누적돼, 가수들을 배려하는 차원과 아울러 출연 가수들의 폭을 넓혀 시청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무대를 제공하기 위해 이같은 시스템을 도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원년 멤버 박정현, 김범수, YB밴드는 명예 졸업대상에 올랐으며 이들의 졸업 유무가 많은 이들의 관심 대상으로 떠올랐다. 

김건모가 7위를 기록했던 경연을 기준으로 하면 현재 7번째 라운드에 돌입중이며 세 사람은 오는 8월 8월 2차 경연 녹화를 끝으로 프로그램에서 명예 졸업을 할 수 있는 선택권이 주어진다.

한편, 지난 24일 방송된 '나는 가수다'는 4라운드 2차 경연에서는 1위 박정현 2위 장혜진 3위 김범수 4위 조관우 5위 YB밴드  6위 김조한 7위 옥주현이 차지했으며 4라운드 1차, 2차 투표 합산 결과 옥주현이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