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에이 '굿 바이 베이비' 소리바다 주간차트 1위... '나가수' 박정현-장혜진-김범수 실시간 차트 Top5 인기 돌풍

2011-07-26 11:33
  • 글자크기 설정

미쓰에이 '굿 바이 베이비' 소리바다 주간차트 1위... '나가수' 박정현-장혜진-김범수 실시간 차트 Top5 인기 돌풍

[사진=소리바다]
(아주경제 총괄뉴스부) 지난해 '배드 걸 굿 걸(Bad Girl Good Girl)'로 소리바다 주간차트 4주 연속 1위(7월 1주~7월 4주)를 석권하며 가요계 혜성처럼 등장한 미쓰에이(miss A)가 최근 첫 정규앨범을 발표해 폭풍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 소리바다는 미쓰에이의 <A Class(에이 클래스)>의 타이틀곡 'Good-bye Baby(굿 바이 베이비)'가 지난 18일 음원 공개 후 실시간 차트 정상을 달리다 7월 셋째 주 주간차트(7월 17일~7월 23일)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미쓰에이의 '굿 바이 베이비'는 바람둥이 남자를 가차없이 버리는 여자의 이야기에 파워풀한 힙합리듬, 어쿠스틱한 셔플 소울이 어우러진 곡으로 음악 팬들의 귀를 단번에 사로잡았다. 또한 여름에 잘 어울리는 상큼하고 발랄한 곡 '하나부터 열까지(5위)', 중독성 강한 리듬과 가사가 특징인 'Help Me(헬프 미 10위)' 등 무려 3곡을 상위권에 올리며 여성그룹의 파워를 입증했다.

개성강한 팀 컬러로 무장한 남녀그룹도 여름 가요계 주도권 장악에 나섰다. 대표주자로는 티아라(T-ara)의 'Roly-Poly(롤리 폴리)'와 엠블랙(MBLAQ)의 '모나리자(Mona Lisa)'가 각각 2, 4위를 기록한 데 이어 에이트 이현과 2AM 창민이 결성한 프로젝트 듀오 옴므는 환상호흡이 돋보이는 '남자니까 웃는거야'로 9위에 올랐다.
 
또한 2NE1은 '내가 제일 잘 나가(12위)'와 함께 직설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일렉트로닉 팝 댄스곡 'Hate You(헤이트 유)'를 11위에 올려 놓으며 저력을 과시한 한편, 레드와 블루 두 유닛으로 상반된 매력을 발산하고 있는 애프터스쿨(After School)은 레드의 '밤 하늘에'를 19위에 안착시키며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다.

애절한 가사와 감성 보이스로 무더위를 녹일 발라드도 인기 급상승 중이다. 먼저 백지영이 부른 KBS 드라마 '공주의 남자'의 수록 곡인 '오늘도 사랑해'는 53계단 수직 상승해 3위를 차지, OST 여왕의 위용을 나타냈고 MBC 드라마 '넌 내게 반했어'에서 씨엔블루(CNBLUE) 정용화가 자작한 곡으로 화제를 모은 '그리워서...'가 14위를 차지했다. 럼블피쉬의 실력파 보컬 최진이가 부른 '사랑해요 사랑해요(18위)', 장혜진과 슈퍼주니어 예성의 듀엣 곡 '그대뒤에 있습니다(20위)' 역시 각각 30계단, 75계단 대폭 상승하며 상위권에 진입에 성공했다.

한편, 지난 24일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 6라운드 2차 경연에서 방영된 박정현의 '나 가거든(1위)', 장혜진의 '술이야(2위)', 김범수의 '희나리(5위)'가 실시간 차트 Top5를 휩쓸며 다시 한번 '나가수' 돌풍을 이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