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총괄뉴스부)김포도시공사가 시행하고, 계룡건설이 시공하는 ‘한강신도시 계룡리슈빌’이 한강신도시 내 최저분양가인 평균 840만원대(최저 819만원부터) 확정분양가방식으로 분양을 진행중이어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확정분양가란 분양 시 분양전환가를 미리 확정하는 방식으로 입주 5년 후 분양전환 시 감정평가금액과 최초 확정분양가 중 더 낮은 금액으로 분양전환이 이루어진다.
그렇기 때문에 분양전환을 하고자하는 수요자들이 자금계획을 세우기가 용이하고, 부동산 가격 상승기에는 주변시세보다 저렴한 확정분양가로 분양을 받게 되면 향후 분양전환 시 가격 상승분에 대한 부담이 없고 반대로 확정분양가보다 시세가 떨어질 경우 떨어진 시세대로 분양전환을 해주는 방식(감정평가금액으로 계약)을 사용해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을 가능케하고 시세변화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시켜 주었다.
또한 추가적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1. 양도세 100% 면제(1주택의 경우)
- 임대 거주기간 + 분양전환 후 거주기간을 합해 5년 경과 후 매도시
2. 주택소유에 대한 재산세 분양전환시까지 無
- 입주 후 5년간 주택보유가 아닌 임대로 보기 때문에 무주택으로 간주
3. 취득세(등록세 포함)는 5년 뒤 분양전환 시 납부
- 입주 후 5년 동안은 주택 취득으로 간주하지 않으므로 분양전환 시까지 취득세 無
특히 한강신도시 계룡리슈빌은 김포도시공사가 직접 시행하고 계룡건설이 시공해 더욱 믿을 수 있다
- 공기업 시행안정성(김포도시공사)
- 인기 높은 74㎡, 84㎡의 중소형 타입구성, 총 572세대 분양
- 발코니확장 기본시공(분양가포함), 중도금전액무이자 등 분양혜택 매력적
- 한강신도시 최대 중심상업지역 인접
- 2011년 7월 김포한강로 개통과 지하철 9호선 연장(김포시 추진)으로 교통메리트 최고!
김포도시공사가 시행하고, 계룡건설이 시공하는 ‘한강신도시 계룡리슈빌’이 한강신도시 내 최저분양가인 평균 840만원대(최저 819만원부터) 분양가로 분양을 진행중 이어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김포한강신도시 ‘계룡리슈빌’은 지하 2층 ~ 지상 22층 총 6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74㎡ 176세대, 84㎡ 396세대 등 총 572세대로 구성되어 있고, 신도시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한강신도시 복합업무지구내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하고 있다.
특히 단지주변 초중고교가 인접해 뛰어난 교육환경으로 실수요자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단지내 자연수로와 연결된 넓은 중앙광장을 비롯해 녹지율 43.05%의 쾌적한 환경과 남향 위주의 주동배치, 자연환기가 뛰어난 맞통풍 구조로 세대별 채광과 조망이 최대한 고려하여 단지를 배치하였다.
또 아이들을 기다리는 엄마들을 위한 특화된 공간인 맘스페이스와 중앙광장 조망이 가능한 피트니스센터, 경로당, 주민문고, 어린이놀이터 등 전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고 있다.
무엇보다 그동안 김포한강신도시의 단점으로 지적됐던 서울에 대한 접근성이 오는 2011년 7월 올림픽대로 와 김포한강신도시를 연결해주는 김포한강로의 개통으로 상당부분 개선될 것이란 평가다.
김포시에서 추진중인 지하철 9호선 연장에 대한 부분도 지난해 12월 김포시청에서는 김포 전철을 경전철에서 중전철 방식으로 건설하기 위한 공청회가 개최됐고, 2012년 하반기까지 사업실시 계획승인을 얻고 2017년까지 개통을 추진한다고 발표하는 등 사업이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어, 향후 김포한강신도시 교통여건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중심상업지 인근에 위치한 계룡리슈빌의 경우 개선되는 교통여건의 혜택을 바로 누릴수 있는 입지적 혜택을 가지고 있다.
계룡리슈빌은 10년 공공임대아파트로 일반임대와 분양전환 가격을 미리 확정해서 받는 확정분양가 방식을 병행하고 있으며, 확정분양가 방식으로 계약시 입주 5년후 분양전환시 확정분양가 그대로 분양받을 수 있다.
확정분양가란 분양 시 분양전환가를 미리 확정하는 방식으로 입주 5년 후 분양전환 시 감정평가금액과 최초 확정분양가 중 더 낮은 금액으로 분양전환이 이루어진다.
그렇기 때문에 분양전환을 하고자하는 수요자들이 자금계획을 세우기가 용이하고, 부동산 가격 상승기에는 주변시세보다 저렴한 확정분양가로 분양을 받게 되면 향후 분양전환 시 가격 상승분에 대한 부담이 없고 반대로 확정분양가보다 시세가 떨어질 경우 떨어진 시세대로 분양전환을 해주는 방식(감정평가금액으로 계약)을 사용해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을 가능케하고 시세변화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시켜주었다.
분양가는 3.3㎡당 840만원대(최저 819만원부터)로 한강신도시내 가장 합리적인 분양가라는 평가를 받고 있고, 중도금전액무이자(입주 최초 지정일까지)와 전세대 발코니 확장이 분양가에 포함돼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김포한강신도시 계룡리슈빌은 현재 선착순 동호수 지정계약을 진행중이고, 입주는 오는 2012년 12월 예정이다.
문의 : 031)986-9641
홈페이지 : http//www.hgnewcity.co.kr
※위 내용은 아주경제의 편집 방향과 무관합니다.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