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가수다] 나는 월요일마다 듣는다! 짧지만 강한 여운 준 JK김동욱 음원 강타

2011-06-13 17:12
  • 글자크기 설정

[나는 가수다] 나는 월요일마다 듣는다! 짧지만 강한 여운 준 JK김동욱 음원 강타

[사진=MBC '나는 가수다' 화면 캡처]
(아주경제 백수원 기자) '나는 월요일마다 듣는다'
매주 일요일 방송되는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이하 나가수)'가 방송되고 나면 온라인 음원차트 대부분은 '나가수' 곡들이 대거 포진하고 있다.
 
지난 12일 방송된 '나가수'는 '청중평가단'의 선곡이었기에 더욱 많은 관심을 모으고 이슈가 되고 있다.
13일 오후 현재 벅스뮤직은 1위부터 7위까지 '나가수' 가수들이 차트를 점령했다.

1위 JK김동욱 '조율' 2위 김범수 '님과 함께' 3위 옥주현 '사랑이 떠나가네' 4위 박정현 '내 낡은 서랍 속의 바다' 5위 이소라 '행복을 주는 사람' 6위 YB '새벽기차' 7위 BMK '비와 당신의 이야기'.

또 다른 음악사이트 소리바다는 1위 JK김동욱 '조율' 2위 옥주현 '사랑이 떠나가네' 3위 김범수 '님과 함께' 5위 박정현 '내 낡은 서랍속의 바다' 7위 이소라 '행복을 주는 사람' 10위 BMK '비와 당신의 이야기'가 순위에 랭크돼 있다.

Mnet(엠넷)차트에서는 1위 JK김동욱 '조율' 3위 옥주현 '사랑이 떠나가네' 4위 박정현 '내 낡은 서랍속의 바다' 5위 김범수 '님과 함께'가 실시간 인기 차트에 올랐다.
 
멜론에서는 3위 JK김동욱 '조율' 8위 김범수 '님과 함께'가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여기서 가장 눈에 띄는 건 짧지만 강한 여운을 준 JK김동욱이다.

12일 방송된 '나가수'에서 JK김동욱은 긴장한 탓에 가사를 잊어버려 다시 재녹화하는 모습이 편집없이 그대로 전파를 탔다.  

JK김동욱은 경연 며칠 후 '자진하차'를 표명해 그의 노래에 감동 받은 많은 시청자들의 안타까움과 함께 동정론도 확산되고 있는 실정이다.

한편, 12일 '나가수' 2차 경연에서는 1위는 김범수 2위 JK김동욱 3위 박정현 4위 BMK 5위 옥주현 6위 이소라 7위 YB가 차지했다.  

하지만 최종경연은 지난 5월 29일 1차경연의 투표와 합산한 것으로 탈락자를 결정하기에 1차 경연 5위 2차 경연 6위를 한 이소라가 탈락했다.

탈락한 이소라와 자진하차한 JK김동욱을 대신해 새로운 멤버로 장혜진, 조관우가 합류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