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인내용은 학과개편 20교, 학급증설 1교, 학급감축 13교, 남녀공학 개편 3교, 학교명 변경 3교이다.
이번 결정은 ▲학생의 소질.적성.흥미를 고려한 다양한 교육요구 수용, ▲교육여건 조성, ▲다양한 직업인재 육성, ▲시대변화에 조응하는 교육과정 개편 등을 고려해 이루어졌다.
주요 개편사항을 살펴보면, 화성고, 여주여고, 율면고 등 3개 종합고는 특성화 학과를 폐지하고 일반고로 바뀐다. 창명여고는 남녀공학 개편과 병행해 ‘경기관광고’로 바꾸고, 성보정보고와 경일고는 각각 ‘성보경영고’와 ‘경일관광경영고’로 변경한다.
분당정산고, 평촌정산고, 여주여고, 양평공고는 학교명 변경을 추진하고 있다. 새로운 학교 이름은 지역교육청 학교명선정위원회 및 도립학교설치조례 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된다.
수원한일전산여고는 기존 학과를 모바일앱개발과 등으로 개편한다. 안양예고는 사진영상과, 부원고는 반도체전자과, 평촌정산고는 회계금융경영과 등, 근명여자정보고는 마케팅경영과 등, 성보정보고는 세무행정과 등으로 개편한다.
이와 함께 백영고 3학급, 양명고 1학급, 양명여고 3학급, 이천양정여고 2학급, 부천정산고 6학급이 감축된다. 교실수 부족 및 학년별 학급수 편차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조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