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1/06/08/20110608000193_0.jpg)
웅진코웨이는 정수기 위생과 살균기능에 대한 높아진 고객욕구를 반영해 국내 최초로 제품 스스로 살균이 가능한 살균얼음정수기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자가살균시스템은 전기화학반응을 통해 전기분해 살균수를 생성해 내부탱크와 유로내부 등 물이 지나는 곳을 스스로 살균해주는 시스템이다. 살균을 위해 첨가물을 유입하는 것이 아니라 전기화학반응을 통해 살균수를 자체 생성하기 때문에 완벽한 살균효과를 보이면서도 인체에 무해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제품 전체 살균을 위해 소요되는 시간은 약 30분이며, 자동살균기능을 선택할 경우 5일에 한 번씩 스스로 알아서 살균해준다. 또 고객이 원할 때마다 살균할 수 있는 수동살균모드로 전환도 가능해 오랫동안 집을 비우는 경우에도 위생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얼음추출 기능에서도 위생성을 강화했다. 얼음트레이와 저장탱크를 쉽게 분리할 수 있게 설계하여 청소 및 관리가 용이하고 탱크내부의 위생상태 확인이 언제든 가능하도록 했다.
한편 정수기 위생과 살균기능에 대한 고객욕구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지난해 하반기 갤럽리서치에 따르면 내부살균기능에 대한 욕구가 정수기관련 고객요구사항 중 42.8%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이에 따라 웅진코웨이는 2달에 한번 정기적인 살균·세정을 해주는 하트서비스 실시와 함께 국내 최초로 자가살균기능을 갖춘 살균얼음정수기를 출시해 경쟁사 대비 한층 업그레이드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웅진코웨이 마케팅본부장 강성호 상무는 “자가살균시스템은 정수기 내부 살균과 위생에 대한 불안심리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획기적인 기술”이라며 “살균기능과 얼음추출기능을 갖춘 ‘스스로’ 살균얼음정수기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얼음정수기 시장을 집중 공략할 것이다”고 밝혔다.
신제품 정수기 가격은 일시불 250만원이며, 렌탈서비스에 가입할 경우 등록비에 따라 4만4300~5만7500원의 렌탈료를 내면 지속적인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제품문의는 1588-5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