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의 교육지원청과 사립유치원간의 교육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1차 간담회 실시에 이어 이번 간담회에서는 사립유치원 운영에있어 실질적인 현안 사안 및 건의 사항 등 의견 청취를 논하기 위한 의미 있는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2012년부터 시행 될 예정인 만5세 공통과정 도입을 비롯하여 유치원 무상급식 실시 등 유치원 의무교육을 위한 정책 방안과 관련하여 유치원에서의 유아교육의 내실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고양시 사립유치원연합회장 김향숙 원장은 “최근 들어 국가 차원에서 유아교육에 큰 관심을 가지고 백년대계의 첫걸음을 떼는 유아교육의 적극적인 정책들을 강구하여서 고무적이라고 하면서, 이 정책들이 효과적으로 시행 되어 저소득층 및 맞벌이 부부가 안심하고 원아를 맡기고, 양질의 유아교육이 이루어지도록 현장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 교육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일선 교육 현장에서 유아교육 발전을 위해 노고를 마다하지 않는 원장님들을 격려하며, “유치원 운영의 각종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등을 수렴하고 방안을 모색하여 학생·학부모·교직원 모두가 만족하는 유치원이 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에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