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파발역 복합환승센터 조감도 |
서울시는 수도권 서북지역 주 통행축인 경기도 고양·통일로에서 도심으로 진입하는 승용차 이용자가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하철 3호선 구파발역에 구파발역 복합환승센터를 준공해 3일 개관식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환승센터를 통해 고양·파주 등 수도권 서북지역에서 서울도심으로 진입하는 자가용 이용자가 차량을 주차하고, 지하철이나 버스를 이용할 수 있어 기존보다 훨씬 편리하게 도심에 진입할 수 있다.
구파발역 복합환승센터는 총 면적 1만3065㎡, 지하2층~지상3층으로 구성된 주차전용건물로 주차시설과 함께 시민 편의시설이 운영된다.
주차장 총 401면과 자전거보관소 470대가 설치되어 있으며 식음료점, 일반 소매점 등 생활 편의시설도 들어설 계획이다.
구파발역 복합환승센터는 개관 당일 오후 12시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된다.
시간제주차의 경우 10분당 200원, 월정기권의 경우 일반주차는 6만5000원, 환승주차는 4만원이며 모든 월정기권은 서울시시설관리공단 공영주차장 홈페이지(http://parking.sisul.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구파발역 복합환승센터를 시작으로 올해 12월에는 9호선 개화역에, 내년 12월에는 7호선 도봉산역에도 연이어 복합환승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