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경기도 고양시는 식품위생업에 종사하는 영업주와 시민이 함께하는 ‘제5회 고양웰빙음식축제’ 및 ‘제3회 꽃의 도시 맛 자랑 경연대회’를 오는 10월7일 고양어울림누리 별무리경기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제5회 고양웰빙음식축제’는 고양시에 있는 경기도 으뜸음식점을 포함하여 일반음식점 20개 업소가 웰빙음식 전시 및 품평회, 무료 시식회 등을 실시한다.
또한 업소 간 우수 음식 발굴을 통한 경쟁력을 확보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웰빙떡류, 제과, 제빵류 등의 웰빙음식 전시관 및 우수식품제조업소에서 만든 제품 전시 및 홍보관을 운영한다.
또 100m 김밥 만들기, 200인분 비빔밥 만들기, 선인장 재료를 이용한 시연회, 떡메치기 및 떡 만들기 체험장, 사물놀이 및 농악공연, 청소년 비보이 공연, 시민노래자랑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아울러 ‘제3회 꽃의 도시 맛 자랑 경연대회’는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고양’에서 생활하는 고양시민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 특성을 살린 향토음식을 발굴한다.
고양시에서 대량 생산하는 식용선인장, 식용 꽃, 각종 허브식물을 이용하여 웰빙시대의 시민이 요구하는 퓨전음식을 개발ㆍ육성함으로써 고양의 맛과 멋을 드높이고 확인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고양의 새로운 향토ㆍ전통음식을 계승ㆍ발전시켜 세계속의 역동적인 도시의 이미지와 더불어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고양’의 가치를 높여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bok7000@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