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아주경제 이준혁 기자)
코레일은 인천(동인천역 착발)과 수원(병점역 착발)에서 중앙선 용문역까지 왕복하는 맞춤형 주말특별 급행 전동차인 '고고(Go Go) 중앙선 주말 급행전동열차'를 오는 17일부터 운행한다고 9일 밝혔다.
본 열차는 동인천역 및 병점역에서 용문역까지 매주 토요일(동인천 13:15, 병점 09:43 용문행 열차 출발)과 일요일(동인천 09:53, 병점 13:07 용문행 열차 출발)에 각각 1회씩 총 4회에 걸쳐 왕복 운행한다.
'사랑 만들Go' 전동열차로 명명된 토요일 운행 전철은 청춘남녀 커플들이 수도권 근교 최고의 데이트 명소로 꼽히는 양수역 두물머리에서 둘만의 소중한 사랑을 만들 수 있는 낭만코스이다. 특히 복편(오는 편)에서 볼 수 있는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두물머리의 일몰과 돌아올 때 차창 밖 한강 야경이 백미이다.
'건강 키우Go' 전동열차로 명명된 일요일 운행 전철은 일반고객 대상의 '웰빙 산행 전동열차'로서 중앙선의 ▲예봉산(팔당역 하차) ▲운길산(운길산역 하차) ▲청계산(국수역 하차) ▲추읍산(원덕역 하차) ▲용문산(용문역 하차)을 당일에 다녀올 수 있는 웰빙코스이다.
'고고(Go Go) 중앙선 주말 급행전동열차'의 운행시간은 편도 기준으로 동인천~용문 간 1시간 48분, 병점~용문 간 1시간 58분, 영등포~용문 간 1시간 16분 각각 소요된다. 또한 운임체계는 수도권 일반 전철에서 적용되는 수도권 통합요금제 그대로 적용되며, 이용방법은 수도권에서 운행되는 일반 전철과 동일하다.
(운임은 성인 교통카드 편도 기준을 적용할 시 동인천~용문 간 2200원, 병점~용문 간 2300원, 안양~용문 간 2000원, 부천~용문 간 2000원, 영등포~용문 간 1900원, 청량리~용문 간 1700원이다)
박춘선 코레일 광역철도본부장은 "'사랑 만들Go', '건강 키우Go' 급행전동열차는 고객맞춤형 전동열차로서, 주말에 도심을 훌쩍 벗어나 청정지역인 양평에서 데이트와 등산을 즐길 수 있는 낭만 전철"이라며 "코레일은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전동열차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코레일은 '고고(Go Go) 중앙선 주말 급행전동열차'를 보다 많은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코레일 홈페이지, 역 및 전동열차 안내방송, 포스터, DM 발송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leejh@ajnews.co.kr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