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구로구는 중소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알짜 정보들을 모아 놓은 기업지원포털사이트(http://biz.guro.go.kr)를 개설해 이달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6일 밝혔다.
기업지원포털사이트는 구로구가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개별적으로 실시해 오던 각종 사이트와 신규 서비스들을 통합해 만든 원스톱 지원 온라인 창구다.
이 사이트에는 △e-경영특화 △신용정보 △산업물가정보 △입찰정보 △PPT템플릿 등의 코너가 마련돼 있다. e-경영특화 코너에서는 기업경영을 위한 일반적인 정보가 수록돼 있으며 신용정보 코너에서는 각 사의 신용정보 조회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홈체이지 제작지원과 신용평가확인서, 공인인증서 할인 발급 등의 각종 특화서비스도 제공된다.
구는 기업지원을 위해 기존에 구축한 웹하드시스템과 구로-e몰을 연계하고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온라인 경리·회계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기 위한 고도화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사업과 함께 해외시장 개척단 파견, World IT show 참가, IT 빌딩 자매결연 등의 오프라인 사업을 병행해 추진하고 있다"며 "기업지원포털사이트 구축을 계기로 관내 업체들의 성공경영 지원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아주경제= 임중진 기자 limjj@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