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풀치아노 다부르조 (Montepulciano d`Abruzzo)
포도품종 : 몬테풀치아노(Montepulciano), 산지오베제(Sangiovese), 까나이올로 네로(Canaiolo Nero)
생산지 및 생산자 : 이태리의 아부르쪼(Abruzzo), 지오르다노(Giordano)
수입원 : 지오다노
이태리의 ‘몬테풀치아노 다부르조’는 무겁지 않으면서 풍부한 과일 향에 감칠맛 나는 산미가 특징인 와인입니다.
간혹 좋지 않은 밸런스로 인해 산도가 도드라진다던가, 과일 향 등의 아로마 마저 느껴지지 않아, 무슨 맛인지도 알 수 없는 그런 와인으로 오해 받기 쉽습니다.
이태리 피에몬테지역의 가장 큰 와인메이커 중 하나이며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지오르다노의 이 와인은 오픈 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혀끝을 자극하는 알코올의 향은 거의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부드럽고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는 신선한 과일 향에 적당히 침샘을 자극하는 산미가 잘 어울리는 와인입니다.
무거운 바디의 프랑스 와인을 선호하는 분이라도, 마치 풋풋한 소녀의 발랄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이 이태리와인으로 만찬을 시작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스위트한 와인에서 막 드라이한 와인으로 바꿔가는 초보 여성분들에게 추천하며, 식전 가벼운 애피타이져나 상큼한 드레싱의 샐러드와 함께 입맛을 북돋아주는 역할을 하기에 좋은 와인 입니다.
Joe180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