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차이나 HOT STOCK

2008-09-03 12:39
  • 글자크기 설정
◆ 인줘구펀(銀座股份:600858.ss) 투자평가등급 ‘신중추천’

지루(齊魯)증권은 회사 실적이 빠른 증가세를 타고 있으며 지점 매출이 최소 12% 이상의 증가율을 유지할 것과 향후 지점 확대 계획 등을 높이 평가해 ‘신중추천’의 투자등급을 부여했다.

지난해 산동(山東)성 소비품목 소매 매출 규모는 8438억807만 위안으로 동기대비 18.5% 증가하여 중국에서 2번째로 큰 소매시장 규모로 평가됐다.

하지만 아직 시장경쟁이 상대적으로 약한 지역이어서 회사의 발전 여지가 더욱 클 것으로 지루증권은 예상했다.

회사의 백화점과 대형 마트를 조합한 비즈니스 모델이 현지 주민의 소비습관과 업계 발전 추세에 부합한다는 점과 집중적인 매장 관리 전략을 통해 현지에서의 시장 점유율을 효과적으로 늘려갈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 란화커촹(蘭花科創:600123.ss) 상반기 투자 수익 비중 크다

민주(民族)증권의 애널리스트들은 화학비료 부문의 발전을 견지하며 다원화 발전 전략을 통해 리스크를 줄여가고 있다고 평가하고 회사에 처음으로 ‘보유비율 증가’ 투자등급을 부여했다.

상반기의 경우 회사의 현금유량이 10억6500만 위안으로 무려 전년 동기 대비 589.91% 늘어났으며 투자수익이 큰 폭으로 늘어나 상반기 순익에 공헌한 바가 크다고 지적했다.

회사가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산시야메이다닝(山西亞美大寧)에너지 회사는 2008년 상반기 3억7000만 위안의 순익을 실현하고 란화커촹에 1억3400만 위안의 투자수익을 안겨줬으며 이는 회사 전체 순익의 22.7%를 차지한다.

   
광디앤윈통
<사진설명: 중국 국제 금융전의 광디앤위통 부스.>

◆ 광디앤윈통(廣電運通:002152.sz) 성장세 지속 기대

광디앤윈통은 회사가 중궈(中國)은행의 각 성(省) 지점과 1억2400만 위안 규모의 계약을 체결한 것과 함께 농예(農業)은행의 4~5억 위안 상당의 주문을 낙찰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 같은 실적은 시장예상을 넘어서는 것으로 동팡(東方)증권은 회사에 ‘매수’ 평가등급을 매겼다.

동퐝증권은 농예은행이 올해 ATM 부문에 10억 위안 이상을 지출한 것을 예로 들며 향후 ATM부문에 대한 은행의 투자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애널리스트들은 시장 수요가 계속해서 회사에 몰릴 경우 생산 능력에 부담으로 작용할 수도 있겠지만 안정적인 품질관리와 우수한 서비스 체계를 갖춘 회사라는 기존 명성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높은 시장점유율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애널리스트들은 또한 이후 회사가 젠셔(建設)은행과 공샹(工商)은행 등 양대 고객과의 계약을 어떻게 진전시켜 나갈지 관심을 갖고 지켜볼만 하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