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 "질적 성장·글로벌 사업 확장...위기, 기회로 만들어야"
2025-01-02 16:00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는 2일 "대내외 환경이 어렵지만, 이런 위기를 또 하나의 성장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 대표는 이날 신년사에서 "트럼프 2.0 시대를 맞이해 자국 중심 경제 질서를 재편하려는 미국에 의해 기존 무역 질서가 흔들려 사업 환경이 크게 변화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같이 말했다.
임 대표는 위기를 성장 기회로 만들기 위해 질적 성장·변화와 혁신·글로벌 사업 확장·핵심역량 개발을 꼽았다. 그는 "품질향상, 제품 차별화, 기술 혁신, 운영 효율화를 통해 질적 성장으로 전환이 필요하다"며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소비자 수요를 충족시키고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때 소비자는 기꺼이 우리를 위해 비용을 지불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시장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제안했다. 임 대표는 "국내 시장은 경제 성장률 둔화와 저출산, 고령화 현상으로 지속적인 큰 성장을 기대하기 어렵다"며 "현지화를 기반으로 하는 사업 시장 다각화는 필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우선 타켓 시장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며 "시장에 대한 잘못된 이해는 잘못된 전략과 값비싼 실패로 이어질 것"이라고 주의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