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진 성남시장 "세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명품도시 성남 만들 것"
2024-12-31 21:36
민생경제 회복, 혁신성장, 글로벌 인재 육성 등 실현 다짐
첫돌 축하금 30만 원, 보훈명예수당 20만 원 인상
첫돌 축하금 30만 원, 보훈명예수당 20만 원 인상
신상진 경기 성남시장이 31일 을사년[乙巳年] 새해에는 "세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명품 도시 성남을 만들겠다"는 다부진 각오를 내비쳤다.
이날 신 시장은 2025년 새해를 앞두고 발표한 신년사를 통해 “민생경제 회복, 혁신성장, 글로벌 인재 육성, 감동복지 실현을 약속했다.
신 시장은 “시민들의 가계 부담을 덜고 얼어붙은 지역 경제에 온기를 불어넣겠다”며 "올해 1분기 성남사랑상품권 5000억 원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특별 발행하겠다"고 말했다.
또 "글로벌 혁신도시로 도약하고자 5000억 원 규모의 ‘판교유니콘펀드’를 조성해 창업 생태계를 강화하고, KAIST 성남 인공지능 교육연구시설을 구축, 첨단 인재 양성을 본격화하겠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특히, 신 시장은 "시민 누구나 체감하는 감동 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성남시복지재단’을 새로 설립하고, 첫돌 축하금 30만 원 지급, 65세 이상 모든 성남시민 대상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고도 했다.
이와 함께 "서민경제 안정을 위해 소상공인 지원에 힘쓰고, 취약계층을 세심히 살피며, 재난 상황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해 누구나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힘줘 말했다.
한편 신상진 시장은 “새해에는 여러분과 더 가까이 소통하고 시민의 목소리를 담아내 누구에게나 공정한 기회가 주어지고, 누구나 행복을 누릴 수 있는 희망도시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