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료원-경기도간호사회, 공공보건의료 서비스 질 향상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4-12-04 15:15
간호인력 확보, 근무 환경개선 및 전문 역량 강화 위한 상호협력 추진
이필수 원장 "도민에게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 제공 위해 최선 다하겠다"

이필수 경기도의료원장(왼쪽)이 김정미 경기도간호사회장과 업무협약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료원]

경기도의료원은 4일 경기도간호사회와 함께 ‘간호인력 확보 및 역량 강화를 통한 양질의 보건의료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 내 공공보건의료 및 간호인력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보건의료 수준 향상을 위한 양 기관의 협력 논의 결과로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경기도의료원 산하 6개 병원의 간호인력 수급 문제 해결과 근무 환경개선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간호사의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 프로그램 협력을 확대하고, 감염병 대응과 재난관리 등 공공보건의료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긴밀한 협력도 이어갈 계획이다.

양 기관은 공공보건의료 서비스 발전을 위한 정책 및 행사 홍보 협력을 확대하고, 경기도민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다각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간호인력 확보와 역량 강화, 근무 환경개선을 실현함으로써 경기도민에게 더욱 질 높은 간호서비스를 제공하고, 공공보건의료 체계의 안정성을 확보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필수 경기도의료원장은 “이번 협약은 간호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공공보건의료 서비스의 수준을 높이는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경기도민에게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