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2024 올해의 영웅소방관' 8명 선정

2024-11-28 09:29
재난·사고 현장서 희생정신 발휘한 영웅소방관 선정

안와르 알 히즈아지 에쓰오일 CEO [사진=에쓰오일]
에쓰오일(S-OIL)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28일 용산 로카우스 호텔에서 '소방영웅 시상식'을 개최하고, '영웅 소방관' 8명에게 상패와 상금 9000만원을 수여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에쓰오일은 소방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최고 영웅 소방관'으로 선정된 유승걸 소방위(경기 남양주소방서)에게 상패와 상금 2000만원을 시상했다. 또 김광수 소방장(경상 청송소방서) 등 ‘영웅 소방관’ 7명에게 각각 상패와 상금1000만원을 전달했다.

영예의 최고 영웅소방관에 선정된 유승걸 소방위는 지난 6월 남양주시 화도읍 창현리 수난사고 시 수중 수색으로 구조대상자 1명을 구조하고, 4월 남양주시 일패동 창고화재 진압 대응과 남양주시 와부읍 지적장애 실종자를 안전하게 구조했다.

또 2023년 겨울에는 중증 치매노인 1명을 안전하게 구조하는 등 화재사건 978건, 구조활동1624건의 활동 실적으로 투철한 소명의식과 구조활동을 인정받았다.

이외에도 △김광수 소방장(경상 청송소방서) △김용수 소방위(인천영종소방서서) △김욱 소방위(대전둔산소방서서) △성훈 소방위(경기도 평택 소방서) △윤성열 소방장(충북 진천소방서) △이대식 소방위(제주 동부소방서) △조종석 소방위(대구 달성소방서) 등 소방관 7명이 ‘2024년 영웅 소방관’으로 선정됐다.

안와르 알히즈아지 에쓰오일 최고경영자(CEO)는 “각종화재, 사고 현장에서 몸을 사리지 않고 생명을 구조하는 소방관의 활약에 큰 감명을 받았다”며 “소방관들의 고마움에 보답하는 에쓰오일 소방영웅 지킴이 활동에 자부심을 느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쓰오일은 지난 2006년부터 소방영웅지킴이 캠페인을 통해 19년간 △순직소방관 유가족 위로금 △순직소방관 유자녀 학자금 △부상소방관 치료비 △소방관부부휴(休)캠프 등의 후원을 지속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