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SM, 美 레이블 감마와 파트너십…英 보이그룹 글로벌 데뷔 본격화
2024-11-27 11:20
디어앨리스 글로벌 데뷔 및 전방위 프로모션 협력
올 연말 유럽·북미 등 글로벌 전역에서 데뷔 싱글 발매
올 연말 유럽·북미 등 글로벌 전역에서 데뷔 싱글 발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SM엔터테인먼트(SM) 북미 통합 법인은 미국 음악 레이블 감마(gamma.)와 영국 보이그룹 디어앨리스(dearALICE)의 데뷔와 앞으로의 활동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디어앨리스가 글로벌 무대에서 탄탄한 팬덤과 영향력을 가진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SM과 감마는 디어앨리스의 데뷔 앨범 프로듀싱부터 앨범 발매 및 유통, 마케팅, 브랜드 파트너십 등 전방위 데뷔 프로모션을 북미, 유럽, 아시아를 비롯한 글로벌 전역에서 함께 펼친다. 올 연말 발매할 디어앨리스의 데뷔 싱글을 시작으로, 데뷔 후에도 디어앨리스의 성장을 위해 다각도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최근 발매한 해당 TV 시리즈 OST는 발매 첫 주 영국 오피셜 사운드트랙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며, 정식 데뷔 전부터 폭발적인 관심과 기대를 입증하고 있다. 이에 탁월한 음악 비즈니스 노하우와 독보적인 감각을 가진 레이블 감마와 디어앨리스가 만나 선보일 첫 정식 데뷔 싱글은 물론, 이후 이들의 음악과 다채로운 활동에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감마는 애플 뮤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출신의 래리 잭슨과 인터스코프 CFO 출신 아이크 유세프가 2023년 공동 설립한 음악 레이블이자 미디어 기업이다. 어셔, 스눕독과 힙합 레이블 데스 로우 레코드, 릭 로스, 섹시 레드 등 글로벌 슈퍼스타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장윤중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공동대표는 "디어앨리스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SM이 보유한 글로벌 엔터 비즈니스 노하우와 크리에이티브 역량이 결집된 의미있는 프로젝트다"면서 "탁월한 음악사업 역량으로 혁신적 시도를 이어가는 레이블인 감마와 전략적 협력을 통해, 디어앨리스의 개성과 매력을 전세계 팬들에게 더욱 다양하게 선보이며 글로벌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