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 "정책아이디어 더 나은 도시 만들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
2024-11-24 11:46
청소년 목소리 담아'정책 제안 보고회'열어
청소년이 직접 발굴한 10개 정책 제안 등
청소년이 직접 발굴한 10개 정책 제안 등
박승원 경기 광명시장이 23일 “청소년들이 제시한 10개의 정책 아이디어는 더 나은 도시로 만들기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날 박 시장은 시청 대회의실에서 청소년 정책 제안 보고회를 열고 이 같이 밝혔다.
청소년의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할 목적으로 열린 이번 보고회에는 시장 지속 청소년위원회 위원 58명이 참석해 직접 발굴한 10개 정책을 제안하고, 정책 숙성을 위한 토론 시간도 가졌다고 박 시장은 설명했다.
이들은 총 10건의 정책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청소년들이 직접 경험한 문제와 요구를 반영한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했다.
제안 내용은 △친환경 전기차 사용 확대 △과대포장 ZERO 도시 광명 △생태계 파괴 복원 프로젝트 △청소년 운동 빈도 증가를 위한 찾아가는 프로그램 운영 △ 청소년 문화복지비 지원 사업 등이다.
박승원 시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 청소년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박 시장은 이번 보고회에서 제시된 정책 제안을 향후 광명시 청소년 관련 정책에 중요한 기초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