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팜 예정수 대표, 제5회 임업인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2024-11-04 17:11
반건시, 감말랭이, 아이스 홍시 등 청도반시 가공품 수출 선도적 역할

㈜네이처팜 예정수 대표(오른쪽)가,제5회 임업인의 날에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청도군]
경북 청도군은 농업회사법인 ㈜네이처팜 예정수 대표가 지난 1일 서울 국회 의원회관에서 산림청 주최로 열린 제5회 임업인의 날 행사에서 산림사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네이처팜은 반건시, 감말랭이, 아이스 홍시 등 청도반시 가공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국내 판매는 물론 수출에도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현재 주 수출국은 일본, 호주, 베트남 등으로 수출 시장을 늘여가오 있다.
 
예정수 ㈜네이처팜 대표는 지난 4월 산림청 지리적표시 제62호로 등록된 ‘청도감말랭이’의 지리적표시권자인 청도반시가공협동조합의 대표로도 활동하고 있어 명품 지역 특산물인 청도감말랭이의 명품화와 판로 개척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예정수 ㈜네이처팜 대표는 “청도반시의 우수성을 대내외로 알리고 바른 먹거리 생산을 위해 재배 농가와 협력해 모두가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청도군 관계자는 “예정수 ㈜네이처팜 대표의 대통령 표창을 진심으로 축하 드린다. 앞으로도 청도군의 대표 특산품인 청도반시의 명품화에 적극 앞장서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