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경영관리 ERP 고도화 성공적 마무리

2024-10-30 14:49
선진 ICT 적용…프로세스 중심서 데이터 중심으로 전환

한수원이 30일 선진IT 기술을 적용한 경영관리분야 ERP 고도화 사업을 마치고 종료 보고회를 가졌다. [사진=한국수력원자력]
한국수력원자력이 선진 정보통신기술(ICT) 기술을 적용한 경영관리 분야 전사적 자원 관리(ERP) 고도화 사업'을 마치고 30일 한수원 경주 본사에서 종료 보고회를 진행했다.

ERP란 기업 내 생산, 재무, 회계, 구매 등 경영 활동 프로세스들을 통합적으로 연계해 관리하며 조직 내 각종 기능들을 연결해 주는 시스템이다.

한수원은 기존 프로세스 중심이었던 ERP 시스템을 데이터 중심으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해 2월부터 올 8월까지 고도화 작업을 진행했다. 

이번 고도화 사업에 따라 한수원은 데이터 표준 정비와 진단을 통해 고품질 데이터를 확보하고 이러한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서비스를 직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48개의 경영분야 단위업무시스템의 유사 기능 통폐합, 공통 기능 통합을 통한 시스템 기능 조정으로 유지관리 비용도 감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수원은 앞으로 지속적인 데이터 정비·분석 사례를 발굴해 데이터 기반 업무 효율화와 디지털 기반 서비스 혁신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고순환 한수원 ICT융합처장은 "이번 고도화 사업을 통해 ICT 경쟁력을 가진 원자력 회사로 성장해 향후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