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진 시장 "공영주차장 개장 분당동 지역 주차문제 해소 큰 도움 되길"
2024-10-30 13:42
분당구 공원마을 공영주차장 전격 개장
양지어린이공원 밑에 99대 규모 지하 주차장 조성
양지어린이공원 밑에 99대 규모 지하 주차장 조성
신상진 경기 성남시장이 30일 "공원마을 공영주차장 개장으로 분당동 지역 주차문제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속마음을 털어놨다.
이날 오전 신 시장은 시의원, 지역주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원마을 공영주차장 개장식을 열고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분당구 분당동 101번지 양지어린이공원 밑에 조성한 공원마을 공영주차장은 금일부터 일반 시민에게 개방했다.
주차장 위는 기존 노후 어린이공원과 지상 주차공간을 리모델링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어린이놀이터, 시민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조경 공간으로 꾸며졌다. 또 2층 규모의 경로당, 어린이들을 위한 돌봄센터 등도 조성했다.
신 시장은 이번 공영주차장 개장으로 그동안 분당동 단독주택지와 상가 밀집지역 주민들의 숙원이었던 주차문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원마을 공영주차장은 성남도시개발공사에서 수탁해 운영하며, 내달 30일까지 무료로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오는 12월 1일부터는 유료로 운영되며, 월정기 시행여부와 비율은 추후에 별도로 공지하기로 했다.
한편 신상진 시장은 “앞으로도 예산을 절감하면서 사업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 시민들의 주차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