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리쿡, 서울푸드인방콕 100만 달러 계약 및 MOU체결...글로벌 진출 박차
2024-10-25 15:29
샐리쿡에서 선보인 상품은 전통 한식을 중심으로 인위적 화학 첨가물 없이 실온에서 2년 이상 장기보관할 수 있어 수출에 용이하다는 설명이다.
다양한 동결건조 나물이 들어간 컵나물과 컵나물도시락, 김치의 천연 유산균이 풍부한 새콤달콤 동결건조 어썸김치가루, 물만 넣어 완성되는 컵나물전, 어썸김치전 포함 총 4종의 전 믹스, 특히 동결건조 어썸김치는 김치가 가장 맛있는 발효시점에 특수가공하여 김치가 수출과정에 과발효되어 품질이 저하될 수 있는 단점을 보완한 제품이다.
2024 서울푸드인방콕에서 ㈜샐리쿡은 태국의 FK코퍼레이션과 100만 달러(약 13억7000만 원) 대규모 수출계약과 동시에 MOU체결 등 성과를 달성했다. 태국 FK코퍼레이션은 태국 대규모 회사로 제조업, 유통, 기술 서비스뿐 아니라 전자, 통신, 자동차 부품 및 소비재 분야 등의 사업 활동을 하고 있으며, 혁신적이고 다각화된 사업 모델로 태국뿐만 해외 시장에서도 입지를 다지며, 다양한 국가와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전 세계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샐리쿡 관계자는 “이외에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 필리핀, 등 10여 개국 60여 해외 바이어와의 연결되었으며, 그동안 한식의 세계화 있어 발효 등의 문제로 걸림돌이 되었던 유통 부분을 ㈜샐리쿡의 특수가공기술력의 대안으로 해소할 수 있음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샐리쿡의 정은희 대표는 “K-푸드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높아진 가운데, 태국 방콕에 자사의 브랜드 및 맛과 기술력을 검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향후에도 글로벌 시장으로 한식의 세계화에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샐리쿡은 지난 2024 방콕타이펙스아누가에서 혁신어워즈 파이널을 수상하였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중소벤처기업부 표창, 한국식품연구원 기술대상에서 금상, 서울어워드 우수상품 선정 및 3개의 기술특허등록으로 기술력이 검증되었으며, 지역사회 복지봉사 솔선수범으로 성남시장 표창을 받은 소셜벤처로 인증된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