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호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 디지털 역량 강화 특강 성료

2024-10-24 17:00
디지털 세상에 자신감을... '에듀버스' 활용한 교육 진행

묵호노인종합복지관이 복지관 강당에서 어르신 분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2024년 디지털배움터 에듀버스 특강’을 실시하고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묵호노인종합복지관]

묵호노인종합복지관이 24일 복지관 강당에서 어르신 분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2024년 디지털배움터 에듀버스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SLI평생교육원 강원 디지털배움터와 협력하여 마련된 것으로, 전문 강사가 파견되어 키오스크와 스마트폰 사용법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디지털 교육이 진행되었다.
 
대부분의 현대 사회에서 디지털 기기의 사용은 필수적이며, 특히 키오스크와 같은 자동화 기기는 식당, 카페 등에서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많은 어르신들은 이러한 기기를 사용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며, 자주 이용해야 하는 환경에서 심리적 압박을 받는 경우가 많다. 
 
이날 특강에 참여한 조정숙씨는 “요즘은 커피숍에 가도 키오스크로 음료를 주문해야 해서 심리적으로 위축됐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키오스크 사용법을 배우고 직접 체험해보니 기기 사용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고 전했다.
 
이처럼 실제 사용 환경을 재현함으로써 어르신들이 보다 자연스럽게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교육 후 직접 키오스크를 활용해 음료를 주문하는 데 성공한 많은 어르신들이 큰 만족감을 표현했다.
 
묵호노인종합복지관은 디지털 기기가 필수인 현대 사회에서 어르신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다양한 지원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