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기 상주시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시정 발전 기여 기대

2024-10-24 10:51
권오상 교수 위원장 선출, 민간 자문 기능 강화로 시민 행복 증진 목표

[사진=상주시]
경북 상주시의 주요 정책에 대한 자문 등을 통해 시정 발전에 기여할 제5기 상주시 정책자문위원회가 출범했다.

상주시는 지난 22일 시청에서 강영석 시장과 시 정책자문위원, 부시장, 국소장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상주시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행사는 제5기 상주시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위촉과 함께 운영위원회 및 분과별 위원회 구성, 위원회 운영 방향 안내, 시정현안 설명 순으로 진행됐고 위원장에는 경북대학교 권오상 교수를 선출했다.
 
제5기 정책자문위원회는 민간 자문 기능 강화를 위해 전국 단위로 위원 신청을 받았으며, 상주시 시정조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위원회는 매년 전체 위원이 참여하는 정기회 1회와 기획조정, 행정복지, 경제산업, 건설도시 등 분과위원회별 수시회의를 통해 시정 주요정책의 계획 수립ㆍ집행ㆍ평가에 대해 자문 등을 수행하고, 임기는 2년이며 한 차례만 연임할 수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여러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정책자문위원회에서 다양하고 좋은 의견을 제시해 시민 행복과 지역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권오상 위원장은 “상주시와 위원회 간 긴밀한 소통 및 시정의 주요 정책이나 현안 과제에 대한 실효성 있는 자문을 통해 상주시의 정책기능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