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하 의원, 청소년 보호 조례 제개정으로 감사장 수여
2024-10-23 13:43
경찰청, 교육위원회 청소년 안전 증진 노력 인정
강원특별자치도의회 교육위원회 김기하 의원(동해 2)이 지난 10월 21일 경찰청으로부터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조례 제개정을 통한 청소년 및 학생 보호 노력을 인정받아 감사장을 수여받았다.
이번 감사장 수여는 제79주년 경찰의 날을 맞이하여 이루어졌으며, 김 의원의 교육 관련 입법 활동이 경찰 행정 발전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김 의원은 올해 상반기 동안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청소년유해약물 예방교육 및 치유지원 조례’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학생 도박 예방교육 및 치유지원 조례’의 제개정안을 발의하여 관련 조례를 제정했다. 이 조례들은 청소년과 학생들이 마약과 불법도박의 위험에 처해있음을 인식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교육청의 행정적 지원을 가능하게 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 의원의 이러한 활동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청소년 보호를 위한 의무를 준수하고, 필요시 치료 및 지원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김기하 의원은 “이번 감사장은 저 혼자만의 성과가 아니라, 지역 사회와 함께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청소년 보호와 건강한 교육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