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제 시장 "의왕시민 자긍심 높이고 시민 모두 화합하는 계기 되길"
2024-10-13 12:10
제36회 의왕시 시민의 날 기념식 등 열어
김성제 시장이 12일 “제36회 의왕시 시민의 날 기념식 등이 의왕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시민 모두가 화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피력했다.
이날 김 시장은 의왕 부곡체육공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된 의왕시 시민의 날 기념식과 한마음 명랑운동회에 참석한 뒤,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 자리에는 김 시장을 비롯, 김학기 시의회 의장, 이소영 국회의원, 성시형 의왕시체육회장 등 3000여 명이 참석했다.
먼저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는 사회봉사, 효행, 문화예술, 체육, 교육․환경․보건, 지역발전 6개 부문 유공자에게 의왕시민대상이 수여됐다. 또 지역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헌신한 도정발전 유공자 7명에게 경기도민상, 지역발전 유공자 6명에게 시의회의장상, 모범시민 6명에게 국회의원상, 체육진흥 유공자 8명에게 시장상이 각각 수여됐다.
이어, 진행된 한마음 명랑운동회에는 6개 동을 대표하는 시민 선수들이 참여해 굴렁쇠 굴리기, 100세 충전 박채우기, 2인 3각 릴레이, 큰공 굴리기, 400m 미션릴레이 등 11개 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펼쳐 시선을 끌었다.
특히, 명랑운동회는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종목을 선정해 시민 모두가 즐겁게 참여하는 행사로 진행됐으며, 경기 결과 고천동이 종합우승, 내손2동 2위, 부곡동이 3위를 차지했다.
경기 후 가수 공연과 성대한 불꽃놀이로 시민 대화합의 시간을 가지며 큰 호응 속에 대미를 장식했다.
한편 김성제 시장은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과 함께 힘을 모아 의왕시를 전국 최고 명품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