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의회, 현풍중학교 사회탐구 학생 '의회 아카데미' 개최

2024-10-04 15:22
현풍중학교, 의장 선출부터 모의회의 개최까지 체험 프로그램

대구 달성군의회는 제1회 의회 아카데미를 개최했으며, 현풍중학교 사회탐구 동아리 학생 17명이 참여했다. [사진=대구 달성군]

대구광역시 달성군의회는 지난 2일 달성군의회 4층 본회의장에서 제1회 의회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의회 아카데미는 의장 선출부터 모의 회의 개최까지 의정활동 과정에 대해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현풍중학교 사회탐구 동아리 학생 17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개원식 행사 후 의장 선거를 통해 모의 의회 의장을 선출하고, 지도 의원인 최재규 의원으로부터 지방의회의 역할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의원의 의정활동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정책지원관으로부터 조례안 작성 방법을 배우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은영 의장은 “이번 의회 아카데미를 통해 학생들이 지방 의원의 역할과 의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민주적 의사 결정 과정을 체험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학생이 의회 아카데미를 통해 민주 시민으로서 역량을 함양하고 풀뿌리 민주주의에 대해 이해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달성군의회 의회 아카데미는 달성군 관내 초등학교 고학년 및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의회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대의제 민주주의 및 지방자치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