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백스, '디봇 X5 프로 옴니' 출시… AI 반복 걸레질로 꼼꼼하게
2024-09-23 17:42
라이다·구조광 기술로 정밀 청소
지능형 네비게이션으로 장애물 회피
지능형 네비게이션으로 장애물 회피
에코백스는 인공지능(AI) 반복 걸레질 기능으로 강화된 플래그십 로봇청소기 '디봇 X5 프로 옴니'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디봇 X5 프로 옴니는 라이다(LiDAR)를 내장한 울트라 씬 스퀘어 디자인을 적용해 가구 밑 공간까지 손쉽게 접근한다.
에코백스 최초로 장착된 '아이나(AINA) 2.0' 지능형 네비게이션 모델은 움직이는 사물을 감지해 원활한 회피가 가능하며, 청소 중 바닥에 떨어진 케첩이나 간장 등 오염 구역을 인식해, 반복적으로 심층 걸레질한다.
에코백스 핵심 기술인 '트루엣지' 적응형 모서리 물걸레 청소 기술도 탑재됐다. 모서리 구역에서 물걸레 패드가 바깥으로 확장되며 모서리 약 1㎜까지 걸레를 밀착해 구석까지 정밀하게 걸레질한다. 또 21°의 납작한 솔과 바깥쪽으로 회전하는 각진 솔을 결합한 듀얼 빗살 배열 구조 메인 브러시로 엉킴 제로를 추구하는 '제로 탱글' 기술도 탑재됐다.
여기에 12800Pa(파스칼) 흡입력은 카펫 속 먼지까지 빨아들이며, 70℃ 온수 물걸레 세척을 통해 위생적인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다. 또한 27kPa(킬로파스칼)의 강력한 흡입력을 통해 먼지통을 자동으로 비우며 3리터(ℓ) 대형 더스트백이 탑재돼 사용자의 손이 덜 가는 편리한 청소 환경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