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특별보고관 "베트남 지속가능개발 실행에 상당한 진전 보여"
2024-09-20 19:01
베트남, 모든 개발 전략에서 '사람'이 중심
UN특별보고관이 지속가능개발과 관련하여 베트남의 개발 상황에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19일 베트남 현지 매체 베트남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지난 18일 스위스에서 열린 제57차 유엔 인권이사회 회의에서 수리야 데바(Surya Deva) UN 개발권 특별보고관은 지난 1년간 활동에 대해 각국과 대화를 가졌다.
수리야 데바 특별보고관은 2023년 11월 9일부터 15일까지 이루어진 베트남 방문과 관련하여 베트남 정부의 협력에 감사를 표했다. 그는 베트남의 경제 발전과 사회보장 프로그램 시행에서 인상적인 진전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제네바 주재 베트남 대표부 마이판중(Mai Phan Dung) 대사는 이 자리에서 개발권을 포함한 인권 증진 및 보호에 대한 베트남의 일관된 정책을 설명했다. 그는 베트남이 항상 모든 개발 전략에 ‘사람’을 중심에 두고 있으며, 베트남은 경제 발전을 위해 환경을 희생시키지 않는다고 했다.
베트남은 또한 포괄적인 국가 발전,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 이행, 기아 퇴치에 대한 베트남의 성과, 약속 및 비전에 대한 특별보고관의 긍정적인 견해를 높이 평가한다고 전했다.
이에 중 대사는 앞으로도 유엔과 인권 분야에서 계속 협력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