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의약품·의료기기 인도네시아 수출 활성화 지원
2024-09-12 06:00
11일 '2024 인도네시아 메디컬 로드쇼' 개최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KOTRA)는 이달 11일부터 이틀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2024 인도네시아 메디컬 로드쇼'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도네시아와 바이오 의료산업 협력 강화를 위해 주인도네시아 대한민국 대사관,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함께 마련했다. 행사는 △한·인도네시아 합동 제약 심포지엄 △의료기기 산업 동향 및 규제 세미나 △일대일 수출상담회 △현장 시찰 등으로 구성됐다.
11일 열린 심포지엄에서는 인도네시아 보건부와 식약처(BPOM) 등 국내외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국 의약품 산업 동향 △의약품 규제 현황 △한국 바이오의약품 최신 기술 등을 주제로 연사 발표가 진행됐다. 인도네시아의 인구 증가와 급격한 고령화에 따른 난치성 질환 유병률 증가로 확대된 의약품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양국 간 협력 방안을 논했다.
한편 2억8000만명의 인구 대국인 인도네시아의 의료시장은 국민소득 증가로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향후 5년간 의료기기, 의약품 시장은 각각 연평균 4.6%, 6.37% 성장이 전망된다.
박수덕 주인도네시아 대한민국 대사관 대사 대리는 "보건의료서비스 시스템을 개선하려는 인도네시아 정부의 의지와 한국의 우수한 의료기술이 만나, 이제는 본격적으로 시너지를 낼 시점이라고 생각한다"며 "양국 간 날로 확대되는 보건협력을 통해 양국 국민의 생명을 살리고 상호 동반성장을 이루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