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강원도지사, 스마트 경로당 1호점 방문해 어르신들과 소통
2024-09-10 18:00
"디지털로 여가·건강 업그레이드, 스마트 경로당 확대할 것"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가 10일 원주에 소재하고 있는 도내 스마트 경로당 1호점(원주)을 찾아 여가 복지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고, 어르신들과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먼저 찾은 곳은 대한노인회 원주시지회로 어르신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송출하는 곳으로 원주시에 소재한 40개 경로당과 스마트기기로 연결돼 동시 교육을 진행할 수 있다.
김진태 지사는 직접 실시간 화상 시스템으로 어르신들께 인사를 드리며 “이렇게 최신의 디지털 시스템을 활용해 어르신들을 뵈니 감회가 새롭다”면서, “어르신들께 스마트 기기는 어려운 대상으로 여겨졌지만 이제는 어르신들의 일상에 즐거움을 선물해드리고 있다”며 “스마트 경로당에서 새로운 일상을 많이 즐기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후 김진태 지사는 원주시 단계동에 위치한 스마트 경로당 1호점을 방문해 키오스크, 건강관리 서비스 등 어르신들이 불편함 없이 사용하고 계신지를 확인하고 노래교실 수업을 함께한 뒤 어르신들과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김진태 지사는 “경로당이 똑똑해지니 어르신들의 여가, 건강이 업그레이드되었고 스마트 경로당에 대해 어르신들의 만족도도 높다”며 “앞으로 도에서는 스마트 경로당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