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시장 "다양한 체험 아이들 상상력과 창의력 촉진하는데 도움됐을 것"

2024-09-02 17:16
제1회 육아 다잇종 행사 가져

[사진=과천시]

신계용 경기 과천시장이 지난 30일 육아 다잇종 행사와 관련, "이번 행사에서 마련된 다양한 체험이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됐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날 신 시장은 중앙공원 야외공연장 일대에서 영·유아 가족이 참여하는 ‘제1회 육아 다잇종’ 행사를 열고 이 같이 밝혔다.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연령별 맞춤형 육아 지원 서비스를 통해 부모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는 센터의 역할을 알리고, 이용을 활성화하고자 마련했다.

 
[사진=과천시]

지역 내 영유아·양육자, 보육 현장과 지역사회를 모두 잇는다는 의미를 지닌 행사에서는 영·유아들의 오감 발달을 위한 ‘커피콩 점토’, ‘풍선 만들기’, ‘팔찌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과 마술·풍선, 비눗방울 등이 함께 어우러진 ‘판타스틱 매직 in 버블랜드’ 공연이 펼쳐졌다.

신 시장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의 명성에 걸맞게 앞으로도 육아 지원 정책 발굴에 더욱 힘쓰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과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육아 지원 정책 추진을 위한 거점 기관으로 영·유아 놀이 활동, 장난감 도서관 운영, 시간제 보육 등의 가정 양육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관내 어린이집을 지원하는 전문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