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 9월 독서의 달 맞아 풍성한 독서문화행사 개최

2024-08-20 14:30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독서 축제 마련

왼쪽부터 독서의 달 홍보문(동구어린이영어도서관) 독서의 달 작가와의 만남포스터[사진=부산동구]
부산시 동구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동구도서관 및 동구어린이영어도서관에서 독서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5g, 가볍지만 위대한 세상을 펼쳐보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9월 한 달 동안 진행되며,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든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강연, 특강, 공연, 체험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독서의 달 행사는 단순히 책을 읽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지역 주민들이 독서를 통해 새로운 경험과 지식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특히, 동구도서관과 동구어린이영어도서관은 각각의 특성에 맞춘 프로그램을 기획해 주민들과 함께 독서의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동구도서관에서는 △최은옥 작가와의 만남을 주제로 한 '내 멋대로 친구뽑기', △LED 매직쇼 '게임보다 책이 좋아요', △가을빛 경주 문학기행, △나만의 모루 인형 만들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기획됐다.

이 프로그램들은 어린이와 성인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가족 단위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특히, 최은옥 작가와의 만남은 독서를 통해 창의력을 키우고 문학적 상상력을 자극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독서의 달(동구도서관)포스터[사진=부산동구]
동구어린이영어도서관에서는 △어린이뮤지컬 '기억이 사라진 후크선장', △피터팬과 함께 떠나는 하늘 여행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이 프로그램들은 어린이들이 영어와 문학을 자연스럽게 접하고, 상상력과 표현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어린이뮤지컬 '기억이 사라진 후크선장'은 어린이들에게 모험과 우정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교훈적인 내용을 담고 있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외에도 지역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책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도록 △1:1 도서 교환전, △과년도 잡지 무료 배부, △책 읽는 그대에게 행운을!, △독서 활동 자료 배부 등의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1:1 도서 교환전은 지역 주민들이 자신이 읽은 책을 서로 교환하며, 새로운 독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과년도 잡지 무료 배부 행사는 독서 자료를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책 읽는 그대에게 행운을! 이벤트는 도서관을 방문한 이용자들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함으로써 독서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동구 도서관 관계자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준비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도서관을 더욱 친숙하게 느끼고, 독서의 즐거움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가까운 도서관을 방문해 일상 속에서 독서를 통한 풍요로운 경험을 쌓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독서의 달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동구도서관 및 동구어린이영어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동구도서관 또는 동구어린이영어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독서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책과 함께하는 풍요로운 9월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