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의 미래는 밝다'…순창군 옥천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2024-08-12 11:55
성적우수, 예․체능 분야 장학생 87명에 장학금 5200만원 전달

순창군 옥천장학회가 2024년도 장학생 87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있다.[사진=순창군]
(재)순창군 옥천장학회(이사장 최영일 순창군수)는 2024년도 장학생 87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총 52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12일 군에 따르면 최종 선발된 장학생은 일반장학생(성적우수) 45명과 특별장학생(예체능 특기생, 예체능 학원비) 42명 등이다.

성적우수 고등학생에게는 1인당 50만원, 예체능 특기생 장학금의 경우 전국단위 대회 수상자 중 단체는 100만원, 개인은 50만원이 각각 지원됐다.

대학 진학을 위해 예체능 학원을 수강하는 고등학생에게 1인당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하는 제도로 지난해부터 추진된 예체능 학원비 분야 장학금도 지급됐다. 이는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준비를 적극 후원하고자 하는 순창군의 의지가 반영됐다.

최영일 군수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성적우수자뿐 아니라 예․체능분야 우수자들에게도 지원을 확대했다”면서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해서 지역을 빛내는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하반기 맞춤형 직업교육훈련 수강생 모집
순창군이 군민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직업교육훈련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순창군]
전북 순창군은 구직자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맞춤형 직업교육 참여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하반기 직업훈련 교육과정으로는 푸드아트 심리상담사 2급 자격증, 공예교육 심리상담사, SNS 창업 마케팅 교육과정 등 총 3개의 과정이다. 

교육 신청은 순창군에 주소를 두고 교육 후 취업 또는 창업 의사가 있는 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이달 20일까지 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조해 관련 신청 서류를 구비한 후 군청 경제교통과 일자리창출팀을 방문하거나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군은 올 상반기에 실버인지 놀이지도사와 반려동물 관리사 교육을 진행해 모든 참여자가 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