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학교, 신규 입직 청년의 직장 적응 지원한다

2024-08-09 13:32
청년의 직장적응‧근속지원 돕는다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는 기업 내 청년 친화적 조직문화 조성 등 신규 입직 청년의 직장 적응을 지원하고자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김천대학교]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는 기업 내 청년 친화적 조직문화 조성 등 신규 입직 청년의 직장 적응을 지원하고자 ‘2024 청년성장프로젝트 직장적응지원’ 청년 친화 조직문화 교육과 신입직원 온보딩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청년 친화 조직문화 교육은 우선지원 대상기업에 재직 중인 CEO, 중간관리자,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새로운 세대의 리더십, 다양한 세대의 공존 조직문화, 조직 변화를 이끄는 혁신 주도 등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기업에서 원하는 맞춤형 교육 진행도 가능하다.
 
신입직원 온보딩 교육은 우선지원 대상기업에 입사 2년 미만의 신입사원(만 15세~34세)을 대상으로 조직 내 성장 방법, 협업 커뮤니케이션 스킬, 비즈니스 매너, 직무역량 강화 등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 또한 기업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 가능하다. 김천시 조례에 의거 만 39세까지 신청 가능(전체 인원의 30%)하다.
 
위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경직된 조직문화‧대면관계 등의 어려움으로 직장 적응에 애로사항이 많은 청년에게 아주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사료 된다.
 
올해 처음 추진하는 ‘2024 청년성장프로젝트’는 고용노동부 공모 선정 사업으로 우선지원대상 기업 종사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