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형 단독주택 '힐스테이트 삼송더카운티' 선착순 계약에 발길
2024-08-07 16:19
고양 삼송지구에서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인 블록형 단독주택인 '힐스테이트 삼송더카운티'의 계약 관련 문의와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주목된다.
해당 단지는 블록형 단독주택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도심권 입지를 갖추고, 계약금 관련 다양한 혜택을 선보여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과 주택 구입 진입 장벽을 낮췄다는 점에서 호응이 높아 계약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는 후문이다.
실제 힐스테이트 삼송더카운티는 주거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는 입지여건이 장점으로, 기존에 공급돼 오던 블록형 단독주택이 인프라 시설과는 다소 떨어진 전원형으로 조성돼 쾌적함만을 강조한 것과 차별화된 모습이다.
여기에 주변에는 공릉천, 송강이야기공원, 고관공원, 한우물숲길공원 등 다수 공원과 뉴코리아CC 골프장이 위치해 있어 힐링라이프를 누릴 수 있으며,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통일로IC와 통일로 진입이 용이하다. 3호선 삼송역도 근처에 위치해 있어 서울접근성과 교통편의성도 갖추고 있다.
또한 단지는 계약금을 전체 분양 금액의 5%로 책정해 초기 자금 부담을 최소화했다. 계약금은 총 3차에 걸쳐 분납이 가능하게 계약금 분납제를 적용했으며, 1차의 경우는 1000만원 정액제를 추가 제공해 수요자들의 부담을 더 줄인 점이 눈길을 끈다. 전 실에는 시스템에어컨이 무상으로 제공돼 가격 부담은 또 한 번 줄어든다는 게 분양관계자의 설명이다.
단지는 힐스테이트만의 프라이빗함과 쾌적성을 모두 높인 상품설계가 강점으로, 100% 단독주택 구성과 더불어 가구별 전용창고를 도입해 입주민들 간 주차장 등 면적 공유, 프라이버시 침해, 층간 소음 발생 등의 문제를 최소화했다.
남향위주 배치와 맞통풍 구조로 개방감, 채광, 통풍을 높였고, 전 가구는 3개 층에 다락과 테라스가 더해진 구조로 설계돼 다양한 공간을 확보했다. 여기에 단지는 타 블록형 단독주택 대비, 더 넓은 서비스 면적을 제공해 실사용 면적이 늘어나 공간활용성이 클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단지는 아파트 수준의 다양한 부대시설을 도입해 일상의 편리함도 높일 예정으로 피트니스센터, 독서실, 북카페 등으로 풍요로운 여가생활을 누리도록 할 계획이다.
힐스테이트 삼송더카운티의 견본주택은 고양시 덕양구 신원동 일대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5년 12월 예정이다.